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인문360인문360

인문360

인문360˚

청소년을 위한 인문예술 활동

질문하고 공감하는 힘, 삶의 방향을 찾는 인문 교실

/upload/board/image/2025/08/PALAN_ISSU/2397450_dbf1b0cd-d035-4ec7-afc5-eaca57f58b0d.png

청소년 인문학은 ‘딱딱한’ 인문학에서 벗어나 친근하고 유연하게 ‘말랑한’ 인문학으로 다가가야 한다.

이 글은 청소년 인문학의 필요성과 가치를 설명하고, ‘청소년 인문교실’ 사례를 중심으로 ‘대상 확대’, ‘체험 중심 활동’, ‘자유로운 공간 활용’ 등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청소년이 인문학을 통해 주체성을 키우고 삶을 성찰하게 될 때, 더 행복하고 의미 있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 한국청소년정책 강경균 연구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