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

전국 팔도 인문 문화 이야기

도자기의 신, 이삼평

2020.08.05

이삼평은 일본에서 도자기의 신으로 추앙되고 있다. 대한민국 출신의 그가 일본의 도자기의 신으로 모셔지게 된 계기는 임진왜란과 관련 있다. 우리나라를 침입한 일본은 전쟁 과정에서 상당수의 조선시대의 도공을 일본으로 데려 갔는데 이삼평 역시 이 무렵에 일본으로 건너갔다. 이삼평을 비롯한 조선의 도공들이 일본으로 끌려가 조선의 도자기 기술에 비해 헌격하게 뒤떨어져 있었던 일본의 도자기 기술을 한 단계발전 시켰다. 특히 이삼평은 일본에서 도자기의 시조라는 의미에서 도조(陶祖)로 모셔지고 있다.

 

 

한국문화원연합회가 보유한 지역N문화-지역문화툰 '도자기의 신, 이삼평' 저작물은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사오니 한국문화원연합회에 문의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C)2018 The Federation of Korea Culture Center. ALL RIGHT RESERVED.

 

■  출처  지역N문화 https://www.nculture.org/ton/localToonList.do

■  제공  한국문화원연합회

  문의  02-704-2322

 

한국문화원연합회 지역N문화 지역문화툰 충남 공주 도자기의신 이삼평
지역N문화_로고
지역N문화
지역N문화 https://www.nculture.org/man/main.do

한국문화원연합회 '지역N문화'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지역문화를 담은 원천콘텐츠 포털입니다. 전국 230개 지방문화원의 소장자료를 비롯한 각 지역의 특색있는 민담, 설화, 전설 등 수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댓글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