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문정보

키워드 및 온·오프라인 인문정보 모음

공간

청평사

2019.11.19
청평사 풍경

옛 전설이 깃든 자연 속 사찰

홈페이지 :
http://cheongpyeongsa.co.kr/
관련사이트 :
http://tour.chuncheon.go.kr/tourinfo/sights/view/10377
문의 :
033-244-1095
명칭
청평사
내용
청평사는 고려 시대의 절로, 고려 광종 24년에 영현선사가 창건하여 백암선원이라 이름하였다가
문종 22년 이의가 춘주도 감찰사가 되어 이 절을 중건하고 보현원이라 하였고 후에 이자현이 중수하여 문수원이라 했다.
소양호 한쪽에 우뚝 솟아 있는 오봉산 기슭에 자리한 청평사는 댐이 생긴 이후 더욱 유명해진 사찰이다.
소양댐에서 배로 15분이 걸리는 섬 속의 절로 각종 교통편을 갈아타는 재미 때문에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청평사 관광지는 시내에서 19km 지점에 있으며 소양호 선착장에서 선박을 이용하여 10분 정도 가면 청평사 관광지에 이른다.
계곡이 수려하여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계곡을 따라 오르다 보면 7m 높이의 아홉 가지 소리를 낸다는 구성폭포가 있다.
그밖에 청평사 고려 정원 영지, 청평사 회전문, 3층 석탑 등이 있다. 이곳을 계속 오르면 오봉산 등산로와 연결된다.
청평사 관광지의 초입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춘천의 토속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사진 촬영: 백도영
정보 출처
청평사 홈페이지, 춘천 관광포털
장소정보
강원도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810 청평사
청평사 고려 시대 소양댐 소양호 고려시대 백암선원 보현원

공공누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보유한 '청평사 '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디자인 작품(이미지, 사진 등)의 경우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사오니 문의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댓글 (0)

관련 콘텐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