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생각, 새로운 관점 인문 360° 뉴스레터지난호 보기
Vol. 62 | 2022.04. Aprilinmun360.culture.go.kr
[인문, 깜짝퀴즈] “당신이 꼭 갖고 싶은 특별한 능력 한가지는?” - 김경욱 장편소설 『나라가 당신 것이니』 중에서 - (자세히 보기)
[출판N 뉴스레터 신규 구독 신청 이벤트] 출판N 뉴스레터 신규 구독 신청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이벤트 기간: 2022.4.18.(월) ~ 5.11.(수) (자세히 보기)
[이달의 쟁점] 깊은 사색과 허심탄회한 대화가 오가는 이곳
[4월의 질문] 문학과 예술은 차별과 혐오의 말들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 by 소영현 / 차별과 혐오를 뒤로하고 그 자체로 모두가 존중받는 사회로 나아가야 하며, 문학 또한 그러한 방향으로 움직여가야 한다는 사실에 동의하지 않을 이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 (자세히 보기)[4월의 답변] 차별과 혐오의 언어를 걷어내는 일은 ‘검열’이 아닌 ‘검토’ 현대의 신과 제사장 막는 길 by 신지영 / 퇴고 과정에서 행해지는 띄어쓰기나 맞춤법, 혹은 비문 등을 점검하는 일을 두고 ‘검열’이라는 단어가 떠오를까요? 보통 ‘검열’이 아니라 ‘검토’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퇴고의 … (자세히 보기)
[테마 칼럼] 조각이 모여 나를 이루고
경쟁과 비교의 늪에서 벗어나 자존감을 회복하는 법 [MZ세대와 함께 하는 철학카페] by 이진남모두를 위한 좋은 삶은 저절로 오지 않는다 [철학자, 영화(드라마)에 빠지다] by 김호연4월 : 봉기, 학살, 혁명... 피맺힌 함성이 역사를 바꾼 [열두 달로 알아보는 역사 이야기] by 함규진아들을 죽여달라 청한 어머니, 아들을 죽인 아버지 [그 장면 전후사의 재인식 ] by 정재웅
인문360° 칼럼 더보기 →
[소통하는 인문360°] 인문360°의 새로운 소식
[이주의 책]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 (자세히 보기)[인문사업] 뮤즈보울 ‘재즈를 주제로 한 지역사회 콘텐츠 개발과 데이터베이스 구축’ (자세히 보기)나눔에세이 여덟 번째: 세대의 장벽을 넘어서 '서로에게' 배워야 한다. (자세히 보기)
이달의 인문360°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더 좋은 인문360 뉴스레터로 찾아뵙기 위해 여러분의 솔직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의견 남기기
인문360°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포스트카카오채널
54866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63 인문진흥팀 063-219-2858 / inmun360@kpipa.or.kr Copyright 2021 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 All Rights Reserved.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수신동의를 얻어 발송되었습니다.
* 본 메일을 받지 않으시려면 수신거부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