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생각, 새로운 관점 인문 360° 뉴스레터지난호 보기
Vol.60|2022.02. Februaryinmun360.culture.go.kr
[이달의 인기 칼럼] 나는 왜 살아야 할까?... 삶의 의미를 찾고 싶다면? (feat. 쇼펜하우어) by 박은미 - 죽음 떠올리며 삶에서 중요한 것과 아닌 것 구분을!! - (자세히 보기)
[인문, 깜짝퀴즈] 열세 살이었을 때 나는 운내에 간 적이 있었다. - 최은미 단편소설 「운내」 중에서 - (자세히 보기)
[이달의 쟁점] 깊은 사색과 허심탄회한 대화가 오가는 이곳
[2월의 질문] 백제 무령왕과 그의 시대는 어떠했습니까? by 윤진석 / 한국고대사를 전공하여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저는 학생들로부터 무령왕과 관련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일본 천황이 무령왕의 후손인 것을 인정했으니 우리가 자부심을 가져도 되는 게 아니냐는 것과 무령왕릉 … (자세히 보기)[2월의 답변] 갱위강국(更爲强國)을 선언한 백제 무령왕 by 노중국 / 백제의 대왜 외교의 특징 중 하나는 왕족의 파견입니다. 왜를 끌어들여 고구려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일본서기』에도 백제가 왜에 왕족을 파견한 사실이 전해지는데, 바로 무령왕대의 일입니다. 무령왕은 … (자세히 보기)
[테마 칼럼] 진심의 무늬
화에 대하여; 어떻게 화를 낼 것인가? [오늘, 키워드 인문학] by 박동덕“우리의 게으른 삶이 우리의 작품을 만들고 있었네” [K컬처로 인문하기] by 강선형‘헤어지면 그리웁고 만나보면 시들하고…’ 이 무슨 몹쓸 심사? [당신은 어떤‘가요’] by 이승우다른 자리에도 앉고 천천히 옆으로도 뒤로도 가보기!! [공동체 회복을 위한 인문 탐색] by 류동춘
인문360° 칼럼 더보기 →
[소통하는 인문360°] 인문360°의 새로운 소식
[이주의 책] 테마로 읽는 이주의 양식 도서 『방금 떠나온 세계』 (자세히 보기)[인문사업] 문학과 영화에서 배우는 상생의 지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상생을 위한 근원적 조건은 무엇인가? (자세히 보기)[인문사업] 세대와 차이를 넘어 공통의 문화를 만드는 인생나눔교실 〈인생나눔 인생멘토-홍석천편〉 폐업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자세히 보기)
이달의 인문360°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더 좋은 인문360 뉴스레터로 찾아뵙기 위해 여러분의 솔직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의견 남기기
인문360°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포스트카카오채널
04505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38 센트럴타워(402호) 인문지원팀 02-362-8399 / inmun360@kpipa.or.kr Copyright 2021 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 All Rights Reserved.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수신동의를 얻어 발송되었습니다.
* 본 메일을 받지 않으시려면 수신거부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