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문360인문360

인문360

인문360˚

바디 우리 몸 안내서

빌 브라이슨

2020-08-24

 

THE BODY A Guide for Occupants 바디 우리 몸 안내서 빌 브라이슨 이한음 옮김 까치

빌 브라이슨 저/이한음 역/까치/2020/576/23,000원



몸은 종종 기계에 비유되고는 하는데, 그보다는 훨씬 더 뛰어나다. (대체로) 정기 수리를 받거나 예비 부품으로 교체할 필요 없이 하루 24시간 내내 수십 년간 가동되고, 물과 몇 종류의 유기화합물로 작동하며, 부드러우면서 조금은 사랑스럽고, 이동성과 융통성을 갖추고, 열정적으로 스스로 번식을 하고, 농담을 주고받고, 애정을 느끼고, 저녁노을을 감상하고, 시원한 산들바람을 느낀다. 이런 일들 중에서 어느 하나라도 할 수 있는 기계를 과연 얼마나 알고 있는가? 이 점은 의문의 여지가 없다. 당신은 진정으로 경이로운 존재이다.


 『바디 우리 몸 안내서』 19쪽




우리 시대에 과학 이야기를 가장 재미있게 풀어낼 수 있는 작가 빌 브라이슨이 작년 10월에 출간한 『바디』가 올해 우리나라에서 번역되어 나왔다. 이번 주제는 바로 우리의 몸이다. 그는 이 책에서 23장으로 나누어 원소부터 몸의 모든 장기, 몸의 이상으로 생기는 질병, 노화에 이르기까지 우리 몸에 대한 거의 모든 내용을 잘 알려진 것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지식까지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왜 ‘몸이 작은 우주’인지 느끼게 해주며 이 책을 덮고 난 후 우리 몸에 대한 나의 느낌은 경이와 감사이다. 과학책 중 가장 많이 팔린 그의 이전 책 『거의 모든 것의 역사』 이후에 또 하나의 과학 고전이 될 수 있는 책이다. 가장 실존적 실체인 자신의 몸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라도 꼭 일독을 권한다. 우리 사회가 과학책에 관심이 별로 없던 시절부터 끈기 있게 좋은 과학책을 출간해주신 6월 타계하신 까치글방의 박종만 대표에 대한 오마주로 이번 달에는 까치에서 출간된 이 책을 추천한다. 두꺼운 책이지만 여름휴가 때 마음먹고 읽을 가치가 있는 책이다.


추천사 : 송기원 위원(연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



○ 출 처 : 책나눔위원회 2020년 <8월의 추천도서> 자연과학 https://www.readin.or.kr/home/bbs/20049/bbsPostDetail.do?currentPageNo=1&tabNo=0&childPageNo=1&postIdx=11154

 

 

 

  • 바디우리몸안내서
  • 빌브라이슨
  • 책나눔위원회
  • 8월의추천도서
  • 자연과학
  • 우리의몸
빌 브라이슨
빌 브라이슨

1951년 미국 아이오와 주의 디모인에서 태어났다. 『거의 모든 것의 역사』, 『거의 모든 사생활의 역사』, 『나를 부르는 숲』, 『빌 브라이슨 발칙한 영어 산책』 등의 베스트셀러를 출간했다. 널리 격찬을 받은 저서 『거의 모든 것의 역사』는 어벤티스 상과 데카르트 상을 수상했고, 영국에서 출간된 이후 10년 동안 비소설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이 되었다. 그는 2005-2011년 더럼 대학교 총장을 역임했으며, 왕립협회 명예 회원이기도 하다. 현재 영국에서 살고 있다. (이미지 출처 : 위키피디아)

공공누리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보유한 '바디 우리 몸 안내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디자인 작품(이미지, 사진 등)의 경우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사오니 문의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댓글(0)

0 / 500 Byte